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다트기초
- 싱글톤
- position parameter
- 포지션 파라미터
- unity 아이콘 깨짐
- 유니티
- 네임드 파라미터
- Unity3d
- Unity 4k 아이콘 깨짐
- C# memorybarrior
- Unity
- named parameter
- OPCUA
- 4KUnity
- optional prameter
- 메모리배리어
- flutter folder
- Csharp
- 플러터
- xml unity
- 플러터프로젝트
- unity icon
- memorymangement
- Flutter
- 폴더구성
- 유니티최적화
- 플러터폴더
- c#
- MemoryBarrier
- XR
Archives
- Today
- Total
배 타다 개발자
[유니티3D] 홀로렌즈 없이 홀로렌즈 앱 만들기 - 프로젝트환경 세팅 본문
참고한 공식 문서
MRTK Setting Tutorial Official Documents
공식문서대로 세팅하여도 빌드가 잘 되지 않습니다.
시행착오로 알게되어 다음에 MRTK 세팅하실 때에, 유의할 점을 정리합니다.
Unity Version 2020.3.8f1
공식문서의 Configure Unity for Windows Mixed Reality 하는 과정에서
앞페이지에, 2020.3은 모두 가능하다하여서
2020.3.19f1으로 진행하였다가 오류가 나서 보니2020.3.8f1 이상으로 진행하라고 하여서
다시 진행하였습니다.
Visual Studio Setting
비쥬얼 스튜디오 세팅에서
유니버설 Windows 플랫폼 개발,
C++을 사용한 데스크톱 개발도 체크되어 있어야 합
게임 오브젝트와 인터랙트 하기위한 필수 조건
아래 3개의 컴포넌트를 게임오브젝트가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 Collider
- Object Manipulate(Script)
움직이고, 회전하고, 크기조절 가능하게 해주는 스크립트
- NearInterationGrabbale(Script)
빌드 선행 조건
홀로렌즈 측에서도 - 개발자 모드 On, Window에서도 개발자 모드 On 상태이어야 합니다.
홀로렌즈 없이도 에뮬레이터로 빌드가능
아래와 같은 빌드 세팅을 모두 맞추어서 따라합니다. (2021.10.18기준)
sln 파일을 실행한 후에
아래 URL에서 가이드해주는 영상을 따라서 에뮬레이터를 설치합니다.
홀로렌즈 에뮬레이터 다운 및 사용하러 바로가기
비쥬얼 스튜디오에서 다음과 같이 설정하고 실행시키면 에뮬레이터에서 작동하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Graphics > Unity 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 Raycasting (0) | 2021.12.09 |
---|---|
유니티로 GIS 구현하기 (0) | 2021.11.29 |
[유니티] 프리팹을 씬에 효과적으로 로딩하는 방법 - Resource Manager (0) | 2021.10.27 |
[유니티] 실전 싱글톤 프로젝트 세팅 (0) | 2021.10.18 |
[유니티 ]키를 입력을 관리하는 InputManager (0) | 2021.10.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