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Unity3d
- optional prameter
- flutter folder
- 유니티
- MemoryBarrier
- 4KUnity
- memorymangement
- XR
- named parameter
- unity 아이콘 깨짐
- Unity
- unity icon
- Csharp
- 메모리배리어
- 다트기초
- 유니티최적화
- 플러터프로젝트
- position parameter
- Unity 4k 아이콘 깨짐
- 포지션 파라미터
- OPCUA
- Flutter
- c#
- 싱글톤
- 네임드 파라미터
- 폴더구성
- xml unity
- 플러터폴더
- 플러터
- C# memorybarrior
Archives
- Today
- Total
배 타다 개발자
유니티로 GIS 구현하기 본문
지하매설된 파이프라인의 벨브위치를 가이드 앱
Mapbox unity sdk를 사용하여 밸브의 위치를 AR 로 가이드 해주는 어플리케이션을 만들기 위한 사전 조사를 진행했다. 위치기반 AR로 원하는 위치 오브젝트를 증강했지만 GPS 오차가 심하여서 3d 프로젝트로 바꾸어 진행하였다.
사전 리서치 과정
유데미 포케못고 클론 강의 분석(0.5Hr)
- 강의 구입 후 AR 기술 거의 들어가지 않은 낚시성 컨텐츠 였음
단국대 학생들을 위한 통합 어플리케이션 프로젝트(알단지)
- 교내 AR navigation 로 포켓몬 고보다 프로젝트이나 기능이 투머치
소스자체가 android native(java)로 안드로이드 앱개발임- mapbox World Scale AR 사용법익히면 단서가 있을 것을 보임
- mapbox World Scale AR 사용법익히면 단서가 있을 것을 보임
Unity MapboxGPS - 유니티 단일
- GameSpark라는 백엔드 서비스를 썼는데 지금은 AWS에 인수 되었음
- mapbox를 이용한 유니티 단일 프로젝트 + 시나리오 아이디어는 좋음
- 같은 시나리오로 Gamespark 대신 '뒤끝'이라는 한국 백엔드 서비스 이용해볼 것
- unity mapbox World Scale AR 사용법 익힐 것
중간 데모
Mapbox World Scale AR 사용하여 진행하였다.
AR Version 바로가기
Main Branch
sdk간 충돌고려하여 현재 가능한 최적개발환경셋팅 레파지토리
- 지하매설된 파이프라인의 벨브위치를 가이드 어플리케이션
- Unity 2019.3.13f1
- mapbox sdk import
- ar foundation import
- ar core sdk import
- 현재위치를 기반으로 태블릿에서 빌드 테스트
- git repo 생성
TestVersion Branch
Mapbox AR 개발 및 테스트
- 가이딩하는 프리팹을 띄우는 것 까지 성공, 카메라 위치에 따라서 자꾸 프리팹이 이동하는 문제 발생
- GIS 정확도 문제로 World Scale AR 은 사용하지 않는 방향으로 결정
최종 데모
non AR Version 소스 바로가기.
- Uniity 2021.3.19f1
- Mapbox sdk 사용
- Mabstudio 에서 사전에 준비한 geoJson 데이터를 임포트하여
과처지역 gis 지도 임포트 - 3d 효과를 주기위해서 View Change 버튼 클릭시
Free lock camara 모드로 볼수 있도록 시점 변화를 추가
'Graphics > Unity 3D'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팝업창 만드는 간략한 워크플로우 (0) | 2021.12.13 |
---|---|
[Unity] Raycasting (0) | 2021.12.09 |
[유니티] 프리팹을 씬에 효과적으로 로딩하는 방법 - Resource Manager (0) | 2021.10.27 |
[유니티3D] 홀로렌즈 없이 홀로렌즈 앱 만들기 - 프로젝트환경 세팅 (0) | 2021.10.18 |
[유니티] 실전 싱글톤 프로젝트 세팅 (0) | 2021.10.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