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타다 개발자

[Unity] 디지털 시계 구현 본문

Graphics/Unity 3D

[Unity] 디지털 시계 구현

노 아 2021. 12. 27. 16:08

디지털 시계


디지털 시계

  • UI 중 Text를 가지고 있는 오브젝트에 접근할 수 있게 한다.
  • DateTime.Now.Tostring 메소드를 통해서 원하는 시간을 String으로 가져오는 함수를 만든다.
  • 1초에 한번씩 현재시간을 가져오도록 Coroutine을 만든다.
  • Init(또는 Start) 함수에서 코루틴을 시작해준다.
    ​
    private void Start()
    {
       // 디지털 시계 코루틴 Start
          StartCoroutine(GetTimeEverySecond());
    }
    ​
    private void GetCurrentTime()
    {
          TMP_Text dateTimeText = Get<GameObject>((int)GameObjects.DateTimeText).GetComponent<TMP_Text>();
          dateTimeText.text = DateTime.Now.ToString(("yyyy-MM-dd HH:mm:ss"));
    }
    ​
    IEnumerator GetTimeEverySecond()
    {
          while(true)
          {
              GetCurrentTime();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1);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