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 타다 개발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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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raphics/Unity 3D

[Unity]Text Mesh Pro 한글 깨짐/네모/한글안됨/텍스트메쉬프로

노 아 2021. 12. 22. 13:44

 

Text Mesh pro 한글

요즘 유니티 기본 내장 UGUI대신에 Text Mesh Pro 를 많이 쓴다.
문제는 한글 폰트가 자주 깨진다는 것인데, 같은 이슈가 3번 정도 반복이 되어서 정리한다.

먼저 이곳에 가서 일차적으로 Text Mesh Pro로 폰트를 생성하면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이 된다. 그러나 그 이후에도 해결이 안될 때는...

  • 만든 폰트의 Generation Setting을 유심히 보자.

  • Source Font File에 원본 폰트를 넣어준다.
  • Altas Population Mode : Static -> Dynamic

이렇게 폰트를 맞추어주면 대부분은 적용이 된다.

사용 UI 에셋에 적용하기

 인풋필드에는 적용이 안돼....

 

상용 UI 에셋을 사용하니, 인풋필드에는
TMP로 폰트를 만들어 주었음에도 불구하고
한글이 여전히 깨지는 현상이 있었다.

살펴보아야 할 인풋필드 아래 오브젝트들

 

그럴때엔 UI 템플릿을 만든 저자가 다른 폰트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막아둔 경우이다. 필자는 인풋필드 산하의 오브젝트에 부착된
스크립트 컴포넌트에서 개인 폰트 사용하기를 적용하고, 폰트도 일일히 다 적용해주고나서야 한글을 볼 수 있었다.

 

드디어 한글을 입력할수 있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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