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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 타다 개발자
[Unity]Text Mesh Pro 한글 깨짐/네모/한글안됨/텍스트메쉬프로 본문
요즘 유니티 기본 내장 UGUI대신에 Text Mesh Pro 를 많이 쓴다.
문제는 한글 폰트가 자주 깨진다는 것인데, 같은 이슈가 3번 정도 반복이 되어서 정리한다.
먼저 이곳에 가서 일차적으로 Text Mesh Pro로 폰트를 생성하면
대부분의 문제가 해결이 된다. 그러나 그 이후에도 해결이 안될 때는...
- 만든 폰트의 Generation Setting을 유심히 보자.
- Source Font File에 원본 폰트를 넣어준다.
- Altas Population Mode : Static -> Dynamic
이렇게 폰트를 맞추어주면 대부분은 적용이 된다.
사용 UI 에셋에 적용하기
인풋필드에는 적용이 안돼....
상용 UI 에셋을 사용하니, 인풋필드에는
TMP로 폰트를 만들어 주었음에도 불구하고
한글이 여전히 깨지는 현상이 있었다.
그럴때엔 UI 템플릿을 만든 저자가 다른 폰트를 사용하지 못하도록
막아둔 경우이다. 필자는 인풋필드 산하의 오브젝트에 부착된
스크립트 컴포넌트에서 개인 폰트 사용하기를 적용하고, 폰트도 일일히 다 적용해주고나서야 한글을 볼 수 있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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